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심 민 임실군수, 주민안전에 행정력 집중..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심 민 임실군수, 주민안전에 행정력 집중..

전주 지킴이 2020. 8. 24. 19:10
반응형

심 민 임실군수, 주민안전에 행정력 집중..▲사진*임실군 간부회의 모습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심 민 임실군수가 “주민 안전과 결부된 모든 일에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강력히 주문했다.


심 군수는 24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기나긴 장마와 집중호우로 인하여 군민들의 피해가 다 복구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많은 비바람과 강풍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되는 제8호 태풍 ‘바비’가 한반도 서해안에 상륙중이라며 최소화를 위해서 사전준비를 철저히 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어 “강풍에 주민의 생명과 가을철 수확을 앞둔 농작물 낙과 피해 및 시설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민계도에도 최선을 다해 주길” 덧붙였다. 


특히 태풍·호우 등을 대비해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급경사지 등 재난위험 취약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강화해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코로나 19 위기상황에 따라 방역체계를 한층 강화해 줄 것을 강력히 지시했다. 


심 군수는 “코로나 19 확산세가 무섭게 진행되고, 전북에서도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 조치 시행 등 전국이 초비상 사태에 놓여있는 상황에서 군에서도 각종 상황에 대비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다중시설에 대해서는 선제적 방역을 해 줄 것” 강력히 피력했다.


또 심 군수는 “청사 내 마스크 착용 준수와 청사 출입자 관리를 강화, 각종 행사 추진 검토 등”코로나 19가 확산되지 않도록 코로나 감염병 차단 방역에 총력을 다해 대응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 수도권 재확산과 도내 확진자 증가로 코로나19 지역감염 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전 군민 1인당 마스크 3매씩 8만개를 주민들이 신속하게 받을 수 있도록 공무원들의 마스크 직접 전달 서비스 등 특별대책을 시행중에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