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디에스이, 첨단산업단지에 투자협약 체결!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읍시· ㈜디에스이, 첨단산업단지에 투자협약 체결!

전주 지킴이 2020. 11. 6. 15:12
반응형

정읍시· ㈜디에스이, 첨단산업단지에 투자협약 체결! ▲사진*정읍시와 (주)디에스이 투자협약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와 ㈜디에스이(대표 이정아)가 첨단산업단지 입주를 위한 93억원 규모의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정읍시에 따르면 6일 정읍시청에서 첨단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한 가전제품의 핵심 부속품 제조업체인 ㈜디에스와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유진섭 시장과 ㈜디에스이 이정아 대표를 비롯한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디에스이는 오는 2021년 3월부터 첨단산업단지 내 1만7,349㎡(5,248평) 부지에 공장 증축과 함께 설비 시설을 갖추기 위해 93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또, 공장 가동에 필요한 인력 55명을 신규 채용하는 등 투자 이행과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노력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투자보조금 지원과 인허가 절차 진행 등 행정적 제반 필요사항에 대해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이번에 새롭게 정읍에 둥지를 트는 ㈜디에스이는 세탁기와 냉장고 등 가전제품 생산에 필요한 주요 플라스틱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우리 정읍시를 믿고 투자를 결정해준 ㈜디에스이에 감사드린다”며 “㈜디에스이가 정읍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첨단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은 태양광 기자재 전문제조업체인 미래솔라텍과 미래글로벌, 정농바이오, 아주산업 등 6개 기업이며 투자 규모는 65억원이다. 


또한, SIP산업과 줌바이오텍 등 2개 업체가 현재 착공 중이고, 안정개발과 에코비즈넷 등 3개 업체가 입주 계약을 이미 완료했으며 총 투자 규모는 78억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