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노원구,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위해 ‘자동식 공기주입기’ 설치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노원구, 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위해 ‘자동식 공기주입기’ 설치

복지국가 대한민국 2020. 12. 9. 16:34
반응형

노원구자전거 타기 좋은 도시 위해 자동식 공기주입기’ 설치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자동식 자전거 공기주입기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자전거는 경제적이고 건강에도 좋아 출퇴근 등 생활 속 교통수단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하지만 자전거 바퀴에 적정량의 공기가 유지되지 않으면 이너튜브 파손은 물론 타이어가 찢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자전거 바퀴 공기 보충을 위해 근처 자전거 대리점을 이용하거나 공공장소에 설치되어 있는 수동식 공기 주입기를 이용하려면 불편함도 많다.

구는 고장이 잦고 공기주입 방식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이 이용하기 불편했던 기존 수동식 공기 주입기를 자동식(태양열식전기식)으로 교체해 지역 내 주요 지점 13곳에 설치했다지하철 역사 인근 8개소(노원역마들역중계역하계역태릉입구역화랑대역당고개역)와 주요 하천 진출입부(당현천 3중랑천 1우이천 1) 5개소다.

자동식 공기주입기는 내구성이 높고자전거 공기주입의 대표적인 3가지 방식(던롭슈레더, 프레스타)을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자전거를 비롯 휠체어나 유모차 이용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구민 자전거보험을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다노원구 주민이면 자동으로 가입되며전국 어디에서 사고를 당하더라도 진단위로금입원비변호사 선임비용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14세 이상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무료 자전거 교실도 운영하고 있다중랑천 녹천교 자전거 교육장에서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강사가 교통법규부터 자전거 라이딩까지 8회에 걸쳐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이 외에도 방치 자전거 회수 자활센터 재활용 자전거 대여소 운영(8개소, 450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 확충 모바일 자전거 등록제 자전거도로 개선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대면 활동이 조심스러워지는 코로나 시대에 혼자라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는 자전거를 통해 건강도 지키고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도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교통지도과(2116-06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