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진안군, 군민안전보험 시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진안군, 군민안전보험 시행...

전주 지킴이 2021. 1. 4. 18:05
반응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진안군이 올해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군민안전보험을 시행한다. 


진안군에 따르면 최근 농기계 사고, 가스사고, 『코로나 19』 등 안전을 위협하는 재난사고 위험성이 급증함에 따라 군민 보호를 위해 안전보험을 갱신 가입 추진했다고 4일 밝혔다. 


대상자는 진안군민과 주민등록이 된 외국인이면 자동으로 가입되고, 보험 기간 중 전출자는 자동 해지되며 전입자는 전입신고와 동시에 자동가입 된다. 


보장항목은 총 17개로 세부 보장항목은 자연재해사망, 폭발·화재·붕괴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뺑소니 무보험차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익사사고 사망·의료사고 법률비용 지원,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가스사망사고 및 상해후유장해, 감염병 사망 등이다. 


특히 최근 늘고 있는 ‘코로나 19’ 확진자와 관련해 감염병으로 사망 시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도록 했다. 


전춘성 군수는 “군민안전보험은 예상치 못한 재난이나 사고 피해를 겪은 군민의 빠른 일상 복귀를 돕는 선진적인 안전복지제도다”라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안전한 진안군이 되도록 안전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