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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개발공사, 임대주택 연말정산 비대면 업무 확대 지원!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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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개발공사는 2021년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임대료 납부내역 자료를 입주민들이 직접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전북개발공사에 따르면 그동안 임대주택 임대료 납부 내용을 수기로 발급받아 입주민에게 제공했으나 코로나 시대에 비대면 업무 확장을 위해 전산시스템을 구축해왔다고 14일 밝혔다.
그 결과 올해 연말정산부터 입주 고객들이 국세청에서 임대료 납부 내용을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공사는 코로나로 힘든 입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2020년 임대조건을 동결 한 바 있으며, 관리하고 있는 전 단지에 비접촉식 온도계, 손세정제, 항균필름 등을 지원했다.
전북개발공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무주택 서민을 위한 임대주택 신규 공급과 함께 입주민들을 위한 비대면 업무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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