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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읍시, 소통하는 공직문화 조성...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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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가 행정서비스 개선을 통한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해 협업 행정 활성화 정책을 추진한다.
정읍시에 따르면 도내 최초로 조직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부서 간 직원들의 소통강화와 유기적 협업문화 조성을 위한 협업 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직원 1인당 매월 200포인트를 배정받으며 업무상 도움을 준 상대방에게 감사 메시지와 함께 한 번에 10포인트씩 보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시는 제도 활성화와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연말 실적을 종합해 우수 직원을 선정하고, 협업 내용을 게시해 전 직원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개인과 부서 간 소통과 협력으로 효율적이고 일하고 싶은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협업 포인트 제도는 직원이 다른 기관 또는 기관 내 다른 부서의 직원과 업무 과정에서 도움을 주고받거나 지식·정보·장비 등을 공유하는 등 협업한 경우 직원 간 포인트를 주고받는 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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