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시, 노후 통학차량 LPG신차 교체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시, 노후 통학차량 LPG신차 교체 지원..

전주 지킴이 2021. 2. 15. 13:52
반응형

▲사진*전주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가 통학차량으로 사용되는 노후 경유차량을 LPG 신차로 교체할 때 지원하는 보조금을 확대한다.

 

전주시에 따르면 올해 총사업비 31500만 원을 투입해 ‘2021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원, 체육시설 등에서 통학차량으로 사용되는 9~15인승 노후 경유차량을 폐차한 뒤 LPG 신차로 교체하면 지난해보다 200만 원이 늘어난 7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올해 별도의 특례조항을 둬 전주시내 어린이 통학차량 소유자라면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에도 보조금 지급이 가능토록 지원 기준을 완화했다.

 

다만, 저감장치 부착 지원을 받았거나 저감장치 의무운행 기간(2)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희망자는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내려받은 신청서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필증 사본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전주시 맑은공기에너지과로 방문하거나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통보일로부터 60일 이내에 보조금 지급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전주시에 제출해야 한다.

 

시는 신청서를 받은 날로부터 30일까지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 맑은공기에너지과 관계자는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사업을 통해 미세먼지 등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대기환경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