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 노원구 공동주택 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안전하고 행복한 마을 만들기’ 노원구 공동주택 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복지국가 대한민국 2021. 2. 15. 12:19
반응형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 2021년 공동주택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11 9천만원이 소요되는 이번사업은 공용 시설물 유지관리와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나눠 진행한다.

노원구 오승록 구청장

시설물 유지관리 사업은 놀이터, 운동시설, 경로당, 공부방과 같은 편의시설 재난안전시설, 주차장, 보안등과 같은 안전시설 에너지 절감, 친환경 시설, 택배 시설과 같은 부대시설 등이 있다. 이와 같은 시설의 설치 및 보수를 지원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 환경을 조성하는데 단지 당 최대 4500만원을 지원한다.

 

활성화 지원 사업은 체육대회, 노래자랑과 같은 주민축제 옥상텃밭, 녹색장터 등 친환경활동 문화강좌, 체조, 요리교실 등 주민배움활동 도서공유, 공동구매, 공동육아 등 공유활동이 해당되며 다양한 지역 활동을 독려하여 마을 공동체를 복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단지 당 최대 800만 원을 지원한다.

 

지난해 공동주택 지원 사업은 총 69건으로 승강기 교체, 하수도 보수 및 준설, 장애인 편의시설·무인택배시설·에너지 절약시설의 설치, 안전시설물 보강 등이 실시됐다.

 

또한 코로나19라는 제한적인 환경 속에서도 방역 규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0발코니 음악회와 고추장·떡 만들기 등의 지원을 통해 제한적이나마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주민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올해 공동주택 지원 사업은 2 26일까지 관리주체가 구청 공동주택지원과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이후 지원심의회의 심사와 업무 협약을 거쳐 3월 말에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공동주택은 신청 마감일 전까지 신청서,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지원 사업과 관련 없는 시설물의 신설이나 물품 구입은 제외되며, 허위 지출 시 지원금 환수 및 행정처분을 받을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노원구는 올해 공동주택 지원 사업과는 별도로 노후 공동주택 낡은 배관 교체와 경비실 에어컨 설치를 지원하는 등 살기 좋은 공동주택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아파트 온라인 투표나 금연아파트 인증과 관련된 사업은 신청 기간과 관계없이 지원하여 최근 공동주택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주민 갈등을 해소하겠다는 방침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노원구는 공동주택이 전체 주택의 80%를 넘게 차지하고 있다라며 이번 공동주택 지원이 쾌적하고 안전한 공동주택을 만들고, 마을공동체 정신을 회복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 문 의 : 공동주택지원과(02-2116-384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