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한국국토정보공사(LX) 정읍지사, 지적기준점 업무 위·수탁 협약 체결..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한국국토정보공사(LX) 정읍지사, 지적기준점 업무 위·수탁 협약 체결..

전주 지킴이 2021. 2. 25. 18:56
반응형

▲사진*지적기준점 업무 위·수탁 협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정읍시(시장 유진섭)가 지적기준점 업무에 대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국토정보공사 정읍지사(지사장 박명서)와 지난 24일 지적기준점 업무에 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정읍시에따르면 시에는 총 5,971점(지적삼각점 3점, 지적삼각보조점 229점, 지적도근점 5,739점)이 설치되어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로 일제 조사하는 지적기준점은 총 5,971점 중 5,264점으로 나머지 707점은 시에서 자체 조사를 시행함으로써 예산을 절감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적기준점이 부족한 지역은 조사·분석을 통해 추가적으로 설치함으로써 지적측량성과의 일관성을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유진섭 시장은 “지적기준점은 지적측량의 기초가 되는 매우 중요한 자산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지적기준점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더 나은 지적측량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적기준점’이란 지적측량을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설치한 측량 기준점을 뜻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