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춘성 진안군수, 정세균 국무총리에 지역발전사업 건의!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춘성 진안군수, 정세균 국무총리에 지역발전사업 건의!

전주 지킴이 2021. 3. 10. 20:14
반응형

▲사진*전춘성 진안군수 정세균 국무총리 면담

[전주시 소비자저널=최 훈 기자] 전춘성 진안군수가 지난 9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해 정세균 국무총리와 면담을하고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진안군에 따르면 이날 전 군수가 건의한 사업은 K-홍삼 D.N.A 혁신 플랫폼 구축, 제5차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 반영(소태정 터널), 진안군 광역상수도 확대 공급 등 3개 사업이다고 10일 밝혔다.

군 대표 K-뉴딜사업으로 계획 중인 K-홍삼 D·N·A 혁신 플랫폼 구축사업은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는 지금, 진안군을 대표 특화산업인 홍삼산업의 세계적인 메카로 육성하고자 국비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는 사업이다. 

또한, 전 군수는 용담댐 건설로 인해 경지면적 감소, 기후변화, 인구감소로 인한 지역경기 침체 등 군민들이 헤아릴 수 없는 피해를 입고 있음에도 정작 많은 군민들이 상수도공급을 받지 못하는 지역현실을 호소하면서 전 군민이 사용 가능한 광역상수도를 추가로 공급해 줄 것을 강력히 건의했다.

이에 정 총리는 “군수가 군민을 대표해 건의한 진안군 현안사업들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고향발전을 위해 해당 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