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의회 김영자 의장,‘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고고 챌린지’동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의회 김영자 의장,‘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고고 챌린지’동참!

전주 지킴이 2021. 3. 24. 17:21
반응형

▲사진*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영자 김제시의회 의장이 24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운동인 ‘고고(GO!GO!)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 명칭은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Go) ‘해야 할 한 가지’를 실천하고(Go)에서 따왔다.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약속을 영상으로 촬영한 뒤 #탈플라스틱 #고고챌린지 #플라스틱 #줄이기 해시태그를 달아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 된다.

이날 김영자 의장은 “우리나라 1인당 플라스틱 사용량은 전 세계 1위 수준”이라며 “생활 속 작은 실천이 환경을 지키는 큰 힘이 되는 만큼 탈(脫) 플라스틱 운동에 시민 모두가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특히 김 의장은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을 진행하며 챌린지에 사용되는 홍보물부터 기존 플라스틱 계열 안내판에서 언제나 재사용 가능한 전자 게시판을 사용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박준배 김제시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한 김 의장은 다음 주자로 황영석 전라북도의회 부의장, 나인권 전라북도의회 의원, 박상호 한국폴리텍대학 전북캠퍼스 학장을 지명했다.

고고 챌린지는 올해 1월부터 환경부가 시작한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