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수군, 전북 긴급재난지원금 마을별 찾아가는 서비스로 지급...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수군, 전북 긴급재난지원금 마을별 찾아가는 서비스로 지급...

전주 지킴이 2021. 6. 22. 20:24
반응형

▲사진*장수군 찿아가는 재난지원금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수군이 전북긴급재난지원금을 오는 7월 5일부터 마을별 찾아가는 서비스로 지급키로 했다.

장수군에 따르면 전북 긴급재난지원금은 21일 24시 기준 도내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전 도민, 결혼이민자, 영주자격자를 대상으로 1인 1카드 10만원의 선불카드 형태로 내달 5일부터 지급된다고 22일 밝혔다.

장수군은 신속한 지급을 위해 읍·면별 담당마을 공무원·이장 합동반을 구성하고 마을별 찾아가는 현장 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다음 달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읍·면별 마을회관 등 지정 장소에서 현장 신청 교부하며, 현장 방문 신청 교부시에는 반드시 본인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현장 서비스를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7월 5일부터 8월 6일까지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며 신청 즉시 선불카드를 지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세대주가 본인 신분증을 지참해 세대원을 포함해 일괄 신청이 원칙이며, 세대원이 신청할 경우는 본인과 세대주의 신분증을 지참하면 일괄 수령할 수 있다. 

사용기한은 9월 30일까지이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금액은 환수되고, 사용처는 주소지 시군으로 제한된다.

소상공인을 간접 지원하는 차원이기 때문에 대형마트,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지급방법은 읍면별 여건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문우성 안전재난과장은 “이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과 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행정 서비스를 계획했다”며 “신속한 지급으로 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