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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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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는 시청 1층 종합민원실에서 청원경찰, 김제경찰서(교월지구대)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김제시는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이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과 폭행을 가하는 상황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방지하는 등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해 보다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키 위해 실시됐다고 23일 밝혔다.
훈련은 민원응대 매뉴얼에 따라 민원인 중재 시도, 비상벨 호출, 피해공무원 대피, 청원경찰 출동, 가해 민원인 경찰 인계 순으로 실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다.
시는 비상상황에 체계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대응반·신고반·대피반·촬영반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각 전담반은 상황에 따른 각자 역할을 숙지하고 수행한다.
하재수 민원지적과장은 “악성 민원인의 폭언과 폭행으로 고생하는 공무원들이 증가하고 있다. 공무원이 안전하고 편안해야 시민들에게 만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므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훈련을 실시하여 시민과 공무원 모두가 편안하고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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