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동작구, 2019년 일자리 토론회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서울 동작구

동작구, 2019년 일자리 토론회 개최

moo2288 2019. 4. 9. 23:19
반응형

[동작구소비자저널=이종무기자] 동작구(구청장 이창우) 지속가능한 동작구형 일자리 사업방향 등을 모색하기 위하여 2019 일자리 토론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동작구, 2019년 일자리 토론회 개최ⓒ동작구소비자저널

오는 10()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열리며, 외부 전문가, 구의회 의원, 주민대표, 관계공무원 참관자 40명이 참석한다.


이번 토론회는 기존의 하향식과는 다른 지역 현장수요 기반의 상향식 일자리 정책 추진하고, 유사사업 관련부서 정보공유 통한 타지자체와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다. 

70 진행예정이며, 지역특성을 반영한 지속가능한 동작구형 일자리 사업방향 동작 직업교육 특구 추진 방안 캠퍼스타운 활성화를 통한 지역과 대학의 상생방안 중장년층 일자리사업 활성화 방안 등을 자유롭게 토론한다. 

또한, 인터넷 강의 활성화로 변화되고 있는 노량진 학원가의 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주민 발언 의견 청취의 시간을 갖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청 일자리정책과(820-9731)에서 안내받을 있다. 

유재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일자리 생태계 조성의 효과를 기대한다, 어르신 청년 일자리 사업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1 전국 최초 직업교육 특구로 지정되어 전역에 걸쳐 6 특화사업과 19 세부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8일에 개관한 노량진 청년일자리센터(노량진로 190) 청년일자리 창출의 거점으로서 취업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