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라북도, 추석 연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라북도, 추석 연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운영...

전주 지킴이 2021. 9. 14. 14:38
반응형

▲사진*전라북도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는 추석 연휴 기간인 18일부터 22일까지 원할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각 시·군별 응급진료체계를가동한다.

전북도는 연휴기간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전북대병원과 원광대병원을 포함한 응급의료기관(21개소, 응급의료시설 1개소 포함)은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전라북도의사회 및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와 더불어 각 시·군별로 병·의원, 약국, 보건소(지소, 진료소) 등 비상 진료기관을 지정해 운영한다.

또한, 연휴 기간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재난 상황에 대비해 신속한 초기 의료대응 및 상황관리를 할 수 있도록 시·군별 신속대응반을 운영하며, 재난거점병원인 전북대병원과 원광대병원의 재난의료지원팀(DMAT)도 상시 운영한다.

연휴기간 응급환자에 대한 상담과 진료안내 등이 필요할 때는 119 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 보건복지부콜센터(국번없이 129) 또는 시·군 보건소에 문의하면 당직의료기관 및 약국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더불어 오는 18일 자정부터 인터넷 주요포털에서 ‘명절 진료’를 검색하거나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 및 응급의료 정보제공 앱(App)을 통해 가장 가까운 위치의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검색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추석 연휴에도 응급의료체계가 원활히 가동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