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농협, 로컬푸드 출하농가 농가 조직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농협, 로컬푸드 출하농가 농가 조직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전주 지킴이 2021. 9. 29. 16:21
반응형

▲사진*로컬푸드 출하농가 농가 조직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 실시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이 생산자가 곧 브랜드인 로컬푸드 출하 농가를 대상 비대면 교육과정을 제작해 농가 조직화를 온라인으로 실시하고 있다.

전북농협에 따르면 로컬푸드를 운영하는 각 농협들은 연 1회 이상 정기교육을 실시해야 하는데 코로나19 이후 단체 교육을 할 수 없는 상황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기존 출하자들을 대상으로 토양관리, PLS, 제품 상품화 요령, 로컬푸드 개념 등을 설명하는 기본교육과 토마토, 샤인머스켓 같은 품목은 일부 고소득 작물에 대해 재배기술교육을 제작해 등재 했다고 29일 밝혔다.

유튜브 채널인「전북농협 로컬푸드」에 접속하면 로컬푸드에 대한 기초정보를 얻을 수 있어 관심 있는 로컬푸드 출하농가는 언제든지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앞으로 사과, 배, 복숭아, 수박 등에 대한 교육 자료도 제작 진행 할 예정으로 로컬푸드에 대한 교육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시청·교육 할 수 있는 환경으로 조성하고 있다.

정재호 본부장은 이번 로컬푸드 온라인 교육 진행을 통해 “농가 조직화의 생명력은 교육이다. 본 과정이 출하 기본원칙을 준수하고 지역 경제와 공정거래 확산에 기여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푸드는 코로나 이후 홈코노미, 안전 농산물이라는 트렌트가 모든 소비자층에 관찰되어 꾸준하게 성장하는 대안 유통시장으로 전북농협은 전년 동기(8월말) 대비 9개소 증가한 49개소 직매장을 운영 중이고 매출액은 5.2% 성장한 510억원을 보이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