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LX공간정보연구원, 빈집문제 해결 등을 위해 군산시와 전주대 업무협약 체결!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LX공간정보연구원, 빈집문제 해결 등을 위해 군산시와 전주대 업무협약 체결!

전주 지킴이 2021. 11. 2. 17:57
반응형

▲사진*인공지능기반 빈집추정 및 가치산정연구 프로세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연구원(원장 손종영, 이하 LX공간정보연구원)이 지역공동체 삶의 질과 도시경쟁력 향상을 위해 관계기관과 협력키로 했다.

LX공간정보연구원은 지자체 빈집 정책 지원 연구를 위해 군산시, 전주대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전주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LX공간정보연구원 손종영 원장과 군산시 김석근 안전건설국장, 전주대학교 류두현 부총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AI(인공지능)를 활용한 군산시지역의 빈집 추정 모델 개발 및 가치산정에 대한 연구와 관련, 각 기관의 보유자료 활용 협조 및 인력교류, 업무 지원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 기반 빈집 예측 알고리즘을 고도화하고, 주택 실거래가 등의 데이터와 융합 분석을 통한 공간분석의 혁신적인 방안을 마련 할 계획이다.
 
또한 빈집실태조사에 AI를 활용한 데이터기반의 빈집추정이 가능토록 함으로써 행정효율을 높이고, 매년 증가하는 빈집의 활용방안을 마련하여 지역공동체 삶의 질과 도시경쟁력 향상의 밑거름이 되는 연구 성과를 창출 할 것으로 기대된다.

LX공간정보연구원 손종영 원장은 “기존의 산학협력에서 나아가 산‧관‧학의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연구 성과가 정책결정에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전북도 및 지자체와 협력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X공간정보연구원은 2018년부터 산학협력R&D사업을 추진해 지역대학의 R&D 역량강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 전북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