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군산시, 간편전화 출입관리 안심콜 신청....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군산시, 간편전화 출입관리 안심콜 신청....

전주 지킴이 2021. 11. 10. 17:25
반응형

 

▲사진*군산시 안심콜 신청 포스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군산시가 위드코로나 시행과 관련 수기명부 또는 QR코드 방식의 코로나19 출입명부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080 전화한통으로 출입명부를 등록하는 간편전화 체크인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오는 15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 

군산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예방 관리에 효율성을 높여줄 안심콜 서비스는 군산에 주소를 둔 식당‧카페, PC방, 종교시설, 체육시설 등 출입명부 의무화 시설에 무료로 지원하며 해당업소 출입 시 안내된 고유번호 전화를 걸면 방문자의 출입시간과 휴대폰 번호가 별도 전산서버로 전송된다고 10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기존 수기명부 작성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도용을 방지하고 QR코드 사용이 어려운 고령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됐다. 

특히 확진자 발생 시 동선과 접촉자를 신속,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역학조사에 매우 유용하며, 수집된 정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역학조사, 전파 차단 목적으로만 사용되고 4주 후 자동 삭제 폐기된다.

김영찬 시 위생행정과장은 "안심콜 서비스를 통해 업소별 효율적 방역 관리와 역학조사는 물론 길게 줄을 서서 수기 작성이나 QR코드를 찍어야 했던 사업장 방문객들의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시설 사업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