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협약...

전주 지킴이 2022. 2. 22. 15:30
반응형

▲사진*남원시와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시장 이환주)와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원장 이현웅, 이하 경진원)이 남원시 지역경제의 지속성장과 지역민의 이익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원시에 따르면 시장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이환주 남원시장과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이현웅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고 22일 밝혔다. 

남원시와 경진원은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던 중, 자체 생존능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시장 환경에 탄력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경영·마케팅·인력·자금 등 다양한 활동지원이 필요한 것에 서로 공감하여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주요 협약사항으로는 남원시 기업 육성을 위한 자금 및 맞춤형 우수인력 지원, 화장품 기업 등 남원시 전략사업 창업 지원, 춘향애인 등 농·특산품 판로확대 및 해외유통매장 개척 지원, 전통시장 특성화 및 상권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지원 등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전북도를 대표하는 공공기관과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남원시 중소기업의 판로확대와 관내 전략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경진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