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북농협, 판매사업 3조 시대 위한 경제사업 추진 전략회의 실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북농협, 판매사업 3조 시대 위한 경제사업 추진 전략회의 실시...

전주 지킴이 2022. 3. 18. 17:08
반응형

▲사진*전북농협 경제사업 추진 전략회의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이 18일 농협전북본부 대회의실에서 2022 경제사업 추진전략회의를 실시하고 판매사업 3조 달성을 위한 경제사업 각 부서별 핵심 사업을 전달했다.

이날 전략회의에는 정재호 본부장을 비롯해 지역농협 경제상무, 시군지부 농정지원단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전북농협 경제사업 현황과 주요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을 설명 듣고, 산지유통 2022 프로젝트 선도모델 육성과 지자체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지며 판매사업 3조 달성의 결의를 다졌다.

전북농협은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역 먹거리인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상품소싱 오픈 플랫폼 기반 산지 온라인 사업 지원 확대, 계통 하나로마트 현대화 사업을 추진해 유통혁신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고령화 시대 농업인의 영농편의를 확대하고자 드문모 심기 확대, 농기계 은행사업 활성화, 농협 자재센터 현대화 사업 추진으로 농업 경영비 절감을 이끌고 있다.

정재호 본부장은 “원자재 가격 상승 및 메가 FTA 추진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전 직원이 하나가 되면 3조원 달성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면서 “유통혁신과 농업인 실익증대를 기반으로 한 사업추진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자”고 말했다.

한편 전북농협은 산지 유통 강화를 통해 시장 교섭력을 확보하고자 수급안정 사업, 농산물 온라인 거래소 참여 증대, 전북형 스마트팜 보급을 위한 공선회 육성으로 농가수취가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