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성주 김제시장, “일하는 공직 분위기 만들어 달라”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성주 김제시장, “일하는 공직 분위기 만들어 달라”

전주 지킴이 2022. 7. 11. 16:21
반응형

▲사진*김제시 주요업무보고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본격적인 민선 8기‘전북권 4대 도시로 웅비하는 김제’를 위한 첫 발돋움을 시작했다.

김제시에 따르면 11부터 3일간, 2층 상황실에서 시장 주재로 국단소장, 실과소장 및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보고는 새롭게 출범한 민선 8기를 맞아 실·국·단·소별로 2022년 하반기 주요업무 및 현안사업 등 144개 핵심사업에 대한 보고와 함께 사업에 대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합리적인 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등 다양한 의견과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눴다.
  
시는 시정 슬로건을 ‘금빛 희망! 꿈을 수확하는 김제! ’로 정하고 ▴10만 인구 재탈환으로 인구성장시대 개막 ▴대한민국 대표 농업도시 육성 ▴전국 제일의 어르신 행복도시 조성 ▴민생경제 자립기반 구축 ▴양질의 일자리 3,000개 창출 ▴동북아 거점 항만도시 도약 ▴교통․문화․보건복지․체육 등 사회적 인프라 기반 확충 ▴시민이 하나되는 지방자치시대 개막 등 8대 핵심과제를 역점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정성주 시장은 취임 후 첫 업무보고에서 “민선 8기 김제시정 슬로건을 ‘금빛 희망! 꿈을 수확하는 김제!’로 정했는데 시민들에게 금빛 희망을 드리려면 우리 공직자들이 소신을 가지고 숨은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며 일하는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 소통하며 지역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해 달라”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