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정성주 김제시장, 국가예산 확보 및 현안해결에 총력...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정성주 김제시장, 국가예산 확보 및 현안해결에 총력...

전주 지킴이 2022. 7. 25. 15:43
반응형

▲사진*정성주 김제시장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내년도 정부예산 편성 관련 심의를 진행하고 있는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등을 방문해 국가예산 확보 및 지방소멸대응 기금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제시에 따르면 정성주 시장이 25일, 기재부 임기근 예산총괄심의관을 비롯한 경제·사회예산 심의관 및 관련 예산과장 등 10여 명의 간부공무원을 만나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면담은 민선 8기 정성주 시장이 취임 후 처음 방문하는 자리로 김제시 시급한 현안사업들이 시민들을 위해 예산편성이 될 수 있도록 시급성과 사업 당위성을 충분히 설명해 반드시 국가예산을 확보하겠다는 각오이다.

먼저, 임기근 예산총괄심의관을 방문해 김제시 지역발전을 이끌 국가예산과 주요 현안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며 새만금 청년농 스마트팜 창업특구 조성, 종자생명산업 혁신 클러스터 조성, 농업전문직업체험관 건립, 서해안고속도로 하이패스 IC 설치, 특장차 검사지원센터 건립, 용지 정착농원 현업축사 매입사업, 스마트 하수관로 도시침수 대응체계 구축 등 7개 사업에 대하여 예산반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했다. 

이어, 관련 예산심의관과 예산과장을 만나 해당 사업에 대해 건의하고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요청하였고, 행정안전부 최훈 지방자치분권실장 등을 만나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과 관련하여 최상위 등급 반영 등을 건의했다. 

정성주 시장은 “2023년 정부예산이 결정되는 순간까지 전북도와 이원택 국회의원 등 지역 정치권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 기재부를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