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부안군가족센터, 글로벌 인재 성장 위한 이중언어 교육...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부안군가족센터, 글로벌 인재 성장 위한 이중언어 교육...

전주 지킴이 2023. 7. 24. 16:32
반응형

▲사진*부안군가족센터, 이중언어 교육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안군 가족센터(센터장 김화순)가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이중언어 교육을 실시한다.

부안군 가족센터에 따르면 부모코칭, 부모-자녀 상호작용 프로그램, 이중언어 활용프로그램, 가족코칭 영역으로 이중언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자녀가 가정 내에서 영유아기부터 자연스럽게 이중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환경조성으로 자녀의 정체성 확립 및 글로벌 인재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중언어 사용의 중요성 및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언어 뿐만 아니라 엄마나라 음식 및 문화화체험과 함께 실시한다. 

현재까지 영역별 진행된 이중언어 가족환경 조성 프로그램은 첫째, 부모-자녀 상호작용은 6그룹 조성해 그룹별 10회기 이상,  둘째, 부모코칭을 3그룹을 조성해 그룹별 3회기 이상 영유아의 발달과정 셋째, 이중언어 활동프로그램은 3그룹을 조성해 3회기 이상 베트남 전통놀이 및 음식체험 활동 넷째, 가족코칭은 2회기 이상 교육을 영역별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중언어 교실 프로그램은 이중언어 습득뿐만 아니라 부모나라 문화에 대한 이해도 넓혀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는데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중언어 교실에 참여한 대상자는 “이중언어 교실에서 엄마나라 언어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배우는 모습을 보고 아이와 더 가까워지게 된 것같아 기쁘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화순 부안군 가족센터장은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강점을 살린 이중언어에 대한 교육이 아이들에게 정체성과 자긍심을 심어주는데 큰역할을 하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