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완주군, 전국 유소년축구팀 완주에서 전지훈련...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완주군, 전국 유소년축구팀 완주에서 전지훈련...

전주 지킴이 2023. 7. 28. 17:33
반응형

▲사진*전국 유소년축구팀, 완주에서 전지훈련 모습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국 14개 유소년 축구팀이 하계전지훈련지로 완주군을 찾아 훈련에 열을 올리고 있다.

완주군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경기, 충남, 안동, 수원 등 전국 각지에서 800명 이상의 유소년 축구선수들이 전지훈련을 위해 완주군을 찾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선수와 관계자들은 2주간 완주에 머무르면서 모든 체제비를 관내에서 소비함은 물론, 주말 동안 학부모들도 방문해 경기장 주변 마트, 카페, 요식업소업체들의 매출상승에도 기여를 하고 있다. 

전지훈련 선수와 관계자들 주말 학부모들까지 더하면 연 인원 1만2000명 이상이 완주군을 찾을 것으로 추정되며, 경제파급효과는 8억 원 이상으로 파악되고 있다. 

완주군은 민선8기 들어 ‘완주군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를 기반으로, 스포츠관광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스포츠마케팅을 위해 올해 관광체육마케팅 센터를 개소하고, 국제유소년테니스대회, 만경강 전국파크골프대회 등 다양한 종목의 대회를 유치하며 새로운 스포츠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전지훈련단 유치 경험을 바탕으로 2024년에는 근대 5종, 테니스, 태권도 등 다양한 종목의 훈련팀을 유치해서 지역경제에 큰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훈련에 불편함이 없도록 공공체육시설을 유지, 보수하고, 관내숙박업소와 식당, 지역 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해 선수들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고의 편의시설을 제공해 재방문율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