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보건소, 고혈압 및 당뇨 등 건강교실 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보건소, 고혈압 및 당뇨 등 건강교실 운영...

전주 지킴이 2023. 10. 20. 11:17
반응형

▲사진*남원시보건소, 어르신 건강 교실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보건소(소장 한용재)가 동부노인복지관에서 시민의 심뇌혈관 선행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한 고혈압‧당뇨 건강교실『혈관을 잡아라, 건강데이!』를 운영했다.

남원시보건소에 따르면 혈관을 잡아라, 건강데이! 건강교실은 60세이상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진단자(위험군)로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동부노인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총60명의 참여자를 모집했다고 20일 밝혔다.

1기 30명은 지난 11일부터 11월 1일까지, 2기 30명은 11월 16일(목)부터 11월 16일(수)까지 주1회 각4회씩 총8회가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동부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진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문보건팀 방문간호 인력이 참여자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기초 검사와 심방세동 간이 검사를 시작으로 ▲남원시 의사회‧약사회를 연계해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 관리법, 올바른 투약관리 이론교육(남원의료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신호윤, 약사 이경옥) ▲심뇌혈관질환 관리 건강체조 및 기공체조, 요가로 구성된 운동 교육 ▲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댄스교실 ▲뇌 건강을 위한 생활공예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용재 시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단일질환으로 사망률과 장애율이 모두 1위에 해당하는 질환으로 약물치료 외에도 식이요법, 운동요법, 생활 습관 등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건강프로그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건강생활 실천에 동행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