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간담회 가져...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 간담회 가져...

전주 지킴이 2024. 3. 22. 15:02
반응형

▲사진*남원시의회 전통시장활성화 연구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북 남원시의회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대표의원 강인식)가 지난 19일 시의회 3층 자치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관내 전통시장 관련 기관 및 단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는 지역 전통시장에 대한 진단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관광형 전통시장’ 모델 발굴을 위해 결성됐으며, 강인식 대표의원과 김한수, 오동환, 이숙자, 한명숙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공설시장 상인회장, 소상공인진흥공단 센터장, 일자리경제과 경제정책팀장이 함께 참석해 고물가와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는 대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광한루 등 시내권 관광지 연계를 위한 이동 편의성 증대 방안, 노점상 공간 개선 등 현재 전통시장이 겪고 있는 고민을 함께 나눴다.

강인식 대표의원은 “이번 간담회가 남원시의회, 남원시청 그리고 상인회 및 기관·단체가 상호교류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간담회에서 제안해주신 의견을 잘 검토해 관내 전통시장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연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통시장 활성화 연구회’는 상인회 교육, 전문가 토론회, 선진지 견학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남원시 관광자원과의 연계를 중심으로 ‘관광형 전통시장’의 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연구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