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무주군, 제53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무주군, 제53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개최!

전주 지킴이 2024. 7. 25. 16:38
반응형

▲사진*제53회 문체부 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

[전북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무주군이 제53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사이클대회를 25일 개최했다.

무주군에 따르면 그란폰도 등 성인대회에 이어 학생부 대회까지 사이클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대한자전거연맹이 주최하고 한국학생사이클연맹과 전북자치도자전거연맹이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대한자전거연맹에 등록된 18세 이하 남녀 중고등학생 190명이 참가해 26일까지 진행된다.  

2024년 국가대표 후보 선수 및 한일 친선 고교 국가 대항 학생연맹 대표 선발 시 가점이 부여되는 것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선수들은 25일 무주반디랜드를 출발해 무풍면 싸리재를 통과, 라제통문과 소천교를 돌아 다시 무주반디랜드까지 오는 코스(남 5주 회, 여 2주 회)로 남학생들은 105.3km를, 여학생들은 45.5km를 달렸다.     

26일에도 출발과 도착지는 무주반디랜드로 무항삼거리를 반환점으로 해서 남자는 50km(8주 회), 여자는 29.6km(5주 회)를 질주할 예정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학생 선수들이 안전하게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도록 대회 진행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선수들 사이에서 자전거 타기 좋은 무주, 자전거 경주하기 딱인 무주라는 명성을 얻을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