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 제27회 시민의 장 수여식 개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 제27회 시민의 장 수여식 개최!

전주 지킴이 2021. 10. 14. 17:27
반응형

▲사진*제27회 남원시민의 장 수여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가 14일 남원예촌에서 애향심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시민에게 제27회 남원시민의 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남원시에 따르면 시민의 장은 향토의 명예를 드높이고 각 부문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자에게 시민의 이름으로 주어지는 남원 최고영예의 상으로 지난 9월 10일 4명의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당초 흥부제 기념식에서 남원시민의 장 수여식을 계획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흥부제가 고유제만 진행됨에 따라 별도로 14일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는 영광의 수상자, 이환주 남원시장과 양희재 남원시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수상자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장의 명예를 드높이고 각 부문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자에 대해 시민의 장을 시상했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문화체육장 조수익(83세, 수지면) , 효열봉사장 장재호(53세, 고죽동), 산업노동장 박해근(64세, 주생면), 애향장 최성주(64세, 주생면)씨이다.

문화체육장 조수익氏는 2013년부터 2018년까지 5년간 남원문화대학장을 역임하면서 남원의 문화 전반에 대한 지식 함양과 지역 문화발전의 초석을 다지는데 공헌했다. 

특히 2016년 만인의총이 국가관리로 승격되는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현재도 인문학 강좌를 통해 남원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효열봉사장 장재호氏는 2001년 4월부터 남원의료원에서 20년간 내과 과장으로 재직하면서 헌신과 봉사정신으로 환자 중심의 의료체계를 구축해 환자 만족도 및 의료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기여했다. 

또 코로나19 감염병으로부터 지역 주민의 건강 지킴이로서 역할을 공고히 하면서 나눔문화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었다

산업노동장 박해근氏는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와 춘향골농업협동조합 상무를 역임하면서 남원시 농산물 수출증대 및 산지유통분야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아울러 농산물 통합마케팅 조직 체계화와 농업인과의 신뢰관계를 형성하는데 크게 이바지한 공로가 크다.

애향장 최성주氏는 29년간 국가관이 투철한 군인으로 근무하다 2002년 육군 대령으로 전역 하였고 이후 카고텍코리아(주) 임원과 재경이백향우회장을 역임하며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했다.

또한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향심으로 물심양면 후원과 선행을 펼쳤으며, 고향의 각종 행사 및 재난 재해에도 솔선수범하며 고향민의 귀감은 물론 향우들의 자긍심 고취와 고향발전에 크게 공헌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각 분야에서 남원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시민의 장을 받으신 수상자분들의 헌신과 열정에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며 “힘겨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봉사한 수상자 분들 덕분에 남원시가 빛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더 많은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남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 「남원시TV」에 녹화방송을 송출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