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임실시장, 상가 및 공중화장실 조성사업 본격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임실시장, 상가 및 공중화장실 조성사업 본격 추진...

전주 지킴이 2021. 12. 31. 15:33
반응형

▲사진*심 민 임실군수 임실시장 방문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임실군이 임실시장 내 상가 및 공중화장실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임실군은 임실시장 내 상가 및 공중화장실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23억원(도비5억, 군비18억)을 투입해 새해 1월 설계를 시작으로 5월에 착공, 2023년 6월 마무리할 계획이다고 31일 밝혔다.
 
공사가 마무리되면 상가 14실이 조성되어 먹거리를 위한 점포를 육성하고 공중화장실 14면이 설치된다.
 
심 민 군수는 임실시장 내 상가 및 공중화장실 조성 추진을 위한 철거 현장을 방문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심 군수는 “임실시장의 점포 여건이 열악해 전체적인 정비가 필요한 상황이었는데 상인회 회원님들의 노력 덕분에 사업지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군은 군민 편의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2023년 국토부 공모사업을 통해 50면 이상의 주차장을 확보할 계획이며, 특히 시장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사업 추진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

1977년에 개설된 43년의 오랜 전통을 가진 임실시장은 임실군민들의 삶의 위안이 되는 곳이자, 지역민 간 정을 나누는 대표적 전통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심 민 군수는 “어렵게 선정된 만큼 상인회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짜임새 있게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임실시장이 사고 싶고 가고 싶은 전통시장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적 관심과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