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 조사료용 춘파종자 공급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 조사료용 춘파종자 공급 추진...

전주 지킴이 2022. 2. 18. 16:09
반응형

▲사진*남원시, 조사료용 춘파종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남원시는 봄에 파종하여 가을에 수확하는 옥수수, 수단그라스, 연맥(귀리) 등 춘파용 종자 26톤을 관내 한우, 젖소 사육농가 및 조사료 경영체에 공급할 예정이다.

남원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수입종자의 수급어려움이 예상되어 원활한 공급 및 파종을 위해 지난해 12월 조기신청을 받아 오는 3월중 농가에게 공급할 계획이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조사료 하계작물 종자 26톤은 560ha 면적에 파종할 계획으로, 영양소가 높고 기호성 및 사료가치가 높은 옥수수를 주로 공급한다.

시는 소(한육우, 젖소) 41천여두가 사육되고 있고 연간 조사료 필요량은 10만톤으로 이중 41%는 재배조사료, 41%는 볏짚 등 부산물, 20%는 수입산 조사료로 이용되고 있는 실정으로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조사료의 생산량 증대는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황이다.

이를 위해 종자구입비 118백만원의 시비를 추가로 확보하여 타지역과 차별화된 자체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조사료생산의 확대에 집중하여 현재 1,770ha 조사료 재배면적을 장기적으로 2,000ha까지 확대 재배하여 축산농가의 경영안정과 소득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