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 지역 식품기업에 연구개발 제품 기술이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 지역 식품기업에 연구개발 제품 기술이전...

전주 지킴이 2022. 3. 14. 15:03
반응형

▲사진*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 기술 이전식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 베리앤바이오식품연구소가 지난 10일 고창 군청 상황실에서 연구소와 기술이전 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개발 제품 기술이전 협약식’을 가졌다.

고창군에 따르면 기술이전 제품은 ‘고창군 지역특화 식품원료 산업화 지원사업’과 ‘고창향토건강식품 명품화사업’을 통해 연구소와 지역의 가공업체가 연계 협력해 고창의 명품 복분자와 잘 알려지지 않은 홍갓 등을 이용해 만들어졌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복분자와 오자(차전자, 오미자, 구기자, 토사자 및 사상자)로 제조한 음료용 고농축액과 제조방법 및 음료용 고농축액이 기술이전 됐다. 

또 홍갓을 이용한 제품 3종(김치, 물김치, 장아찌)에 대한 제조법 기술이전도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복분자 스틱형 젤리제품은 항균활성과 항산화 조성물을 활용해 최근 호흡기 질환 예방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반영한 제품으로 기술이전 업체의 소득향상에 많은 도움이 기대된다.

연구소는 제품 노하우와 특허 등을 신속하게 지역 업체에 이전해 각 기업체들이 신속하게 제품 생산과 사업화에 성공할 수 있길 기원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우수 제품개발을 촉진하고 지역 농식품 산업과 가공업체, 연구소가 상생 발전하는 선도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