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장영수 장수군수, 재선 출마 위한 선거행보 돌입...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장영수 장수군수, 재선 출마 위한 선거행보 돌입...

전주 지킴이 2022. 3. 23. 15:43
반응형

▲사진*장영수 장수군수 출마 기자회견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장영수 장수군수가 오는 6월 1일 실시 되는 장수군수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본격적인 선거 행보에 나섰다.

장 군수는 23일 오전 장수군수 예비후보자 등록 후 군청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군수로서 가진 막중한 사명을 잠시 내려놓는다”며 “재임기간 보내주신 참여와 소통, 협치의 힘을 밑거름 삼아 장수군이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도록 재선에 나선다”면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민주정부 계승 실패와 3년째 접어든 코로나 사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이 발발하면서 서민물가 상승, 원자재값 상승과 농산물 가격 폭락을 초래해 세계 경제가 흔든리고 있다”면서 “고단한 삶이지만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굳건히 고향을 지키며 오늘을 이뤄낸 장수군민을 믿고 군민의 손발이 되어 잃었던 웃음을 되찾아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군정을 맡아 일했던 지난 시간은 제게 수많은 도전과 시련의 연속이었다. 장수군의 잠재력을 믿고 군민과 함께라면 교통의 중심지, 발전 가능성이 큰 미래의 땅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자신이 있었고 장수 발전을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을 소명으로 받들었기에 가슴 벅차면서도 무거운 자리를 감당할 수 있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장 전 군수는 “제가 군수로 취임하면서 돈버는 부자 농촌, 사람 중심의 관광도시를 꿈구며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를 반드시 실현해내고야 말겠다는 굳건한 의지를 갖고 군정을 시작했다”면서 “군민들의 응원과 질책에 힘입어 뛰고 또 뛴 결과 공약이행율 93.8%라는 높은 성과를 달성했다”고 강조했다.

장 전 군수는 주요 실적으로 예산 4,000억 시대 조기 실현, 장수 548정책, 달빛내륙철도 유치, 레드푸드융복합센터, 치유의 숲 건립, 천천 하이패스 IC 유치, 거점형 농산물집하장 건립, 스마트 경매시장 개설, 장수가야역사관 신축, 문화스포츠 기반 확충, 노인 복지 등을 성과로 제시했다.

장수군은 이러한 노력의 결과 ▲2021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최우수상 수상 ▲생활문화동호회 활동사업비 지원비율 100% 달성 ▲기초단체 ESG 평가지수 전북 종합 1위 ▲전북 시군별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동사업비 1위 ▲전북농기계임대사업소 설치 비율 1위 ▲대형 프랜차이즈 5개 브랜드 4700매장 판매거점 확보 ▲전국 226개 시군구 지방자치단체 중 삶의 만족도 7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장 전 군수는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 건설을 완성하기 위한 재선 도전의 대표적 공약으로 ▲농가 소득 안정, 미래 먹거리 산업 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 ▲살기 좋은 장수군, 행복한 장수군을 만들어 인구소멸 문제 해결 ▲친환경 에너지 정책 추진 ▲청년 농업인 육성에 집중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정책 강화 등을 약속했다.

끝으로 장 전 군수는 “주민들께서 제 이름을 기억해 주시는 것보다 제가 주민 한분 한분의 이름을 기억하는 군수로 남고 싶다. 군민 모두의 응원과 채찍을 거울삼아 내고향 장수를 더욱 풍요로운 미래의 땅으로 만들어가는데 제가 가진 역량을 받치면서 항상 군민의 곁을 지키는 군수가 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