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주한미군 내 관내 제품 수출납품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주한미군 내 관내 제품 수출납품 추진....

전주 지킴이 2022. 3. 25. 16:10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가 KOTRA전북지원단과 함께 코로나19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을 돕기 위해 '주한미군 내 관내 제품 수출납품'을 추진한다.

김제시에 따르면 이번 납품은 사전조사를 통해 주한미군 내 납품을 원하는 기업을 선정해 검역과정이 불요한 공산품을 지난 23일부터 선제납품했으며, 추후 검역과정이 필요한 농산품 및 식품 등의 납품 역시 추진할 예정이라고 한다. 납품할 주한미군 부대는 평택 개리슨 험프리스(통칭 평택 미군기지)이다. 

선납품할 제품들은 마스크, 샴푸, 바디워시 등이며, 이미 국내시장에서의 판매를 통해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은 우수제품들이다. 

특히 마스크는 남녀노소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특대/대/중/소의 크기 구분을 했으며, 색상 역시 기존의 화이트/블랙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을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샴푸 및 바디워시는 신소재인 그래핀 성분을 함유하여, 화장성분의 피부 흡수율을 개선하였으며 높은 인체 안정성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시 관계자는 "지자체 주도 하에 주한미군으로의 납품은 이번이 최초이며, 이를 시작으로 납품제품을 더욱더 다양화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2분기 중으로 주한미군기지 농식품분야 물품 검역 및 통관 설명회를 개최하여 기업들이 주한미군기지라는 막연한 부담감을 떨치고 새로운 시장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도록 도울 계획이다"고 말했다.

최보선 투자통상과장은 “이번 주한미군기지 납품을 통해 관내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 주한미군기지 납품은 법률, 제도적으로 여러 가지 제한 요소들이 있지만, 통과하게 된다면 해당 기업의 공신력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관내 기업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평택 캠프 험프리스를 시작으로 여러 주한미군기지에 김제시 제품이 납품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