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첫 회의...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첫 회의...

전주 지킴이 2022. 3. 31. 17:44
반응형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당(위원장 김성주)이 31일 6·1 지방선거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이하, 공관위) 첫 회의를 가졌다.

이날 김성주 전북도당위원장을 비롯, 윤준병 공관위원장 등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첫 회의에선 공관위 구성 및 향후 일정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김성주 전북도당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정당간 경쟁이 약한 전북에서는 도민 눈높이에 맞는 더 엄격한 검증이 필요하다"며, "공관위를 통해 과감한 혁신 공천으로 역량 있는 신인 발굴과 다양한 분들이 지방의회를 구성할 수 있도록 다양성을 실현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전북 도민들의 성원과 지지를 받들어 변화를 선도하는 공관위가 되어줄 것"을 주문했다.

윤준병 공관위원장은 "전북 도민들의 관심 속에 시작한 공관위가 하는 결정이 여러 가지 논란을 만들어 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가 가야 할 길은 명확하기 때문에 전북의 미래 4년을 내다보고 전북과 각 시, 군을 이끌 인재들을 잘 추천해서 전북의 도덕성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위원들이 함께 힘써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총 18명으로(위원장 1명, 부위원장 1명, 위원 16명) 구성된 공관위는 공직선거후보자 공모 공고(4월1일 ~ 7일까지, 발급 처리기간에 따른 추가 제출은 10일까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후보자등록 심사비는 만 29세 이하는 면제, 만 30세~만 39세, 중증장애인은 50% 감액을 결정했다. 

또한 당규 제10호 공직선거후보자추천및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회 규정 제29조 제4항에 의거, 후보자의 정보를 제공해 유권자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성명, 성별, 주요경력, 범죄경력, 재산상황 등 필요한 항목을 정해 공개키로 의결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