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취업청년 정착수당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취업청년 정착수당 추진...

전주 지킴이 2022. 4. 5. 15:23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박준배) 청년일자리 공약사업인 ‘2022년도 취업청년 정착수당’이 지역 청년들의 호응 속에 본격화된다.
 
김제시에 따르면 취업청년 정착수당 지원사업은 상시 근로자수 5인 이상 관내 중소·중견 제조기업에 취업한 만18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1인당 월30만원씩 최대 5년간 1,8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고 5일 밝혔다.

김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타 지역 거주자의 경우 선발 통보일로부터 1개월 내 전입 가능해야 하며, 월 급여가 가구 중위소득 180% 이하여야 한다. 

또한 근무시간은 주 36시간 이상으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유사 지원사업 참여자는 제외된다. 

올해는 30명의 신규 참여자를 포함, 총 200여 명의 청년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김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또는 김제청년공간 E :DA(이다) 홈페이지를 참고, 오는 20일(수)까지 경제진흥과 청년창업팀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일하는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해 꿈을 펼치기 위해서는 자립기반과 체계적인 지원 시스템이 필수”라며 “중소기업과 청년들이 모두 만족하고 청년들이 김제에서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9년도부터 청년 신규 고용창출을 촉진하고 장기근속을 유도하기 위해 김제시가 도입한 취업청년 정착수당 지원사업은 전국 자치단체 중 최장기간을 지원하는 김제시만의 독보적인 사업으로 도입 초기부터 파격적인 정책으로 주목을 받아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