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유창희 전주시장 예비후보, 신혼부부 1억원 무이자 대출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유창희 전주시장 예비후보, 신혼부부 1억원 무이자 대출 지원!

전주 지킴이 2022. 4. 13. 16:47
반응형

▲사진*유창희 더불어 민주당 전주시장 예비후보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유창희 더불어 민주당 전주시장 예비후보가 신혼부부와 청년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한 지원책으로 1억 원의 무이자 대출지원과 아파트 임대료 지원을 공약했다.

유 후보는 13일 “최근의 아파트 가격 상승으로 청년들의 내 집 마련이 갈수록 어려워지면서 결혼을 미루거나 기피하는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라며 “주거 안정을 위해 예비 신혼부부에서부터 5년 이내 부부까지 최대 1억 원을 무이자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대출 기간은 5년부터 최대 10년까지이며 대출 규모는 소득에 따라 차이를 둔다"고 덧붙였다.

특히 유 후보는 LH의 공공매입 임대주택에 신혼부부들이 입주할 경우 신혼부부에게 임대보증금 대출이자와 임대료를 최대 5년간 전액 지원키로 했다.

이와 함께 유 후보는 다자녀가구와 생애 최초 주택 구매자들에게 상대적으로 싼값의 주택구입 혜택을 주기로 했다. 

방법은 민간주택사업자에게 용적률 완화와 건축물 높이 규정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민간주택사업자의 참여를 통해 분양가를 낮춰줄 계획이다. 

이 계획이 추진 될 경우 아파트 분양가격이 시중 가격보다 30% 이상 싼값에 공급될 수 있으며 주택사업자들의 참여가 뒤따를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택지개발이 가능한 시유지를 확보해 LH와 함께 소형 임대주택을 건립해 청소년과 신혼부부들에게 공급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 나가기로 했다. 

유 후보는 “청년 신혼부부를 위한 주거복지 정책으로 청년들이 전주에서 꿈을 키우며 고향을 지킬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하겠다”라며 "일자리 많은 도시를 만들어 청년들이 희망을 품고 다시 돌아오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