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6년째 식지 않는 마북동 ‘사랑의 도시락’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6년째 식지 않는 마북동 ‘사랑의 도시락’

돌아온 탕자 2022. 4. 15. 21:34
반응형

▲사진=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웃돕기를 실천하는 모습ⓒ용인소비자저널
▲사진=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이웃돕기를 실천하는 모습ⓒ용인소비자저널



[용인소비자저널=박지상기자]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홍용식)는 협의체위원 16명과 함께 14일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중증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18가구 25명에게 도시락 전달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시행된 도시락 전달 봉사는 관내 민간업체인 ‘BS F&C’의 후원으로 2019년부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업체는 마북동행정복지센터로 2016년부터 매월 25개의 도시락을 후원하고 있다.

이날 봉사 활동에 참여한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도시락을 보온백에 포장, 가구별로 전달하고 건강 상황 등 안부를 확인했다.

홍용식 위원장은 “노인이나 중증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경우, 외부 활동이 어려워 식생활에 제한이 많다”며 “정성이 담긴 도시락을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도 꾸준히 도시락을 후원해주신 BS F&C 대표님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민관이 협력해 찾아가는 복지를 실천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