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대한민국 헌정사상 최연소 청년 박성윤, 전라북도의회 비례대표 도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대한민국 헌정사상 최연소 청년 박성윤, 전라북도의회 비례대표 도전!

전주 지킴이 2022. 4. 23. 14:36
반응형

▲사진*박성윤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의회 비례대표 출마예정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라북도의회 비례대표에 만 19세(21세) 최연소인 박성윤 청년이 지난 22일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박성윤 출마예정자는 “청년세대의 문제점은 그 당사자들이 가장 잘 알고 있다. 전북 정치의 새로운 길, 박성윤 후보만이 전북을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깊은 고민 끝에 대한민국 헌정사상 최연소 전북도 광역 비례대표에 도전장을 내게 됐다”며 “현재 기성 정치의 연속이 아니라 전북도의회에 청년 당사자가 들어와야 진짜 변화가 시작된다”고 덧붙였다. 

박성윤 출마예정자는 ▲전북 청년 전담 민원센터 신설▲도내 대학/기업 간 청년채용증진 정책 마련 ▲지역별 청소년 자치 배움터 마련 등의 정책적 비전을 제시하고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전라북도의회에 입성하게 된다면, 교육위원회에 들어가 같은 청년, 청소년들의 문제점을 가장 먼저 1순위로 챙겨 해결하겠다"고 피력했다.

끝으로, 박성윤 출마예정자는 "‘노무현 장학생 12기’로 청년들의 삶을 지켜주는 전북도를 만들기 위해 시작한 도전을 도민 여러분들께서 꼭 이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성윤 출마예정자는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국민소통특별위원·대통령직속국가교육회의, 1824 청소년포럼 상임대표 등 정치,사회분야에서 청년과 청소년의 목소리를 전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온 청년 정책 전문가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