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고창군, 5월 말까지 주요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 신청·접수...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고창군, 5월 말까지 주요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 신청·접수...

전주 지킴이 2022. 5. 4. 13:38
반응형

 

▲사진*고창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고창군이 기후변화 및 품목 지역집중으로 인한 농산물 가격 불안정에 대응하고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기 위한 ‘전북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고창군에 따르면 5개 품목(마늘‧건고추‧생강‧노지감자‧대파)을 대상으로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달 말까지 건고추·생강‧노지감자 품목의 신청·접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또 해당사업에 출하를 약정한 농업인이 시장격리를 신청·이행하였을 경우 농식품부 품목별 산지폐기 보전기준 단가의 일부(90% 이내)를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고창군에 주소지를 두고 관내 농지에서 직접 농산물을 생산하며 통합마케팅 전문조직 및 지역농협 등을 통해 계통출하하는 농업인이다. 

신청 가능 면적은 품목당 1000㎡ 이상 1만㎡ 이하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고창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및 지역농협과 출하약정서를 작성한 후, 농지 소재지의 읍‧면사무소 산업경제팀을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박성기 군 농어촌식품과장은 “전북 주요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은 농산물 가격 불안정에도 우리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며 “관내의 많은 농가들이 신청해 혜택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주요 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은 가격 변동성이 높은 농산물 품목의 ‘기준가격’을 정해 ‘시장가격’이 ‘기준가격’보다 하락했을 경우 그 차액의 일부(90% 이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