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라북도 자치경찰委, 어린이날 맞아 싸이카 타보기 등 체험부스 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라북도 자치경찰委, 어린이날 맞아 싸이카 타보기 등 체험부스 운영...

전주 지킴이 2022. 5. 4. 13:57
반응형

▲사진*전라북도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 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형규)가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창의체험관에서 자치경찰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도 자치경찰위원회에 따르면 ▲‘나도 오늘은 자치경찰’ 포토존, ▲행복의 돌림판 이벤트, ▲찾아가는 실종예방 사전 지문등록 등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자치경찰 체험부스에서는 어린이들이 경찰제복을 착용하고 싸이카에 탑승해 경찰 캐릭터인 포돌이·포순이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는 등 직접 자치경찰이 되어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돌림판 이벤트를 진행해 새로운 전라북도 자치경찰 캐릭터인 안전이와 행복이가 인쇄된 각종 기념품을 나눠주며 어린이들에게 가깝고 듬직한 자치경찰이 될 수 있도록 알린다.

특히, 덕진경찰서와 함께 미아방지를 위한 사전 지문등록을 현장에서 전개한다.

이형규 위원장은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주고 자치경찰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자치경찰위원회의 1호 시책이 ‘아동안전 종합대책’인 만큼 앞으로도 어린이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도록 안전한 전라북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7월 1일 전면 시행된 자치경찰제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등 자치경찰사무를 자치경찰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하여 이를 집행하는 전북경찰청장을 지휘‧감독하는 제도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