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빈집 리모델링 지원사업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빈집 리모델링 지원사업 추진...

전주 지킴이 2022. 5. 23. 16:01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는 농촌지역 고령화와 인구감소 등으로 장기간 방치된 노후 빈집을 정비하여 주거 취약계층 및 청년활동가, 귀농·귀촌인 등에게 보금자리 제공 또는 다채로운 문화 커뮤니티 공간 창출을 위해 빈집 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진행중이다.

신청된 빈집의 노후도와 활용 가능성 등을 심사해 현재 사업 추진중에 있으며, 추가 모집을 통해 방치된 빈집의 활용도를 더 높일 예정이다.

빈집 리모델링 지원사업은 희망하우스 리모델링 사업과 촌집리모델링 사업이 있으며, 해당 지원사업은 5년간 무상임대를 조건으로 1년 이상 방치된 빈집의 리모델링사업비 일부를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임차인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청년, 귀농귀촌인, 신혼부부, 65세 이상 노인 및 부양자, 장애인, 비영리 지역활동가 등이 해당된다.

최승백 건축과장은 “빈집 리모델링 지원사업을 통하여 빈집 주변의 안전사고 예방과 주변 경관 회복, 주거 취약자 등의 주거 안정 확보하여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빈집 리모델링 지원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김제시 건축과 주택행정팀(063-450-3482)에 문의하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