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부안군, 저소득층 대상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부안군, 저소득층 대상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원...

전주 지킴이 2022. 6. 22. 18:08
반응형

▲사진*부안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부안군이 정부 방침에 따라 급격한 물가 상승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 3,600여 가구 대상으로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원한다.

부안군에 따르면 지원 대상은 지난 5월 29일을 기준일 이전 기초생활 수급자(생계, 의료, 주거, 교육급여), 차상위계층 및 아동양육비 지원 한부모가족 중 하나 이상의 수급자격을 보유한 자를 원칙으로 한다고 22일 밝혔다.

지급방식은 지원 취지를 고려해 유흥, 사행업소 등 업종 제한된 선불카드로 지급되며, 수령방법은 별도 신청 없이 문자 혹은 우편물을 통해 안내받은 해당 날짜에 대상자가 직접 읍‧면사무소를 방문해서 수령할 수 있다. 

읍‧면사무소를 방문할 땐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원칙적으로 본인 수령이나 예외적으로 거동불편자, 장기입원자 등은 본인이 아닌 부양의무자가 대상자의 위임장 및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여 수령할 수 있다.
 
지원 금액은 급여자격별‧가구원수별 차등 지급으로 1인 가구 최소 30만원(주거, 교육, 차상위 대상자) ~ 7인 가구 최대 145만원(생계, 의료급여 대상자)이며, 보장시설 수급자의 경우 해당 시설의 시설장에게 보조금을 지급한다. 

또한, 이번 지원에서 제외된 대상자들에게 전산 확인 등 검증절차를 거쳐 추가 지원할 예정에 있다.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은 오는 24일부터 지급을 시작해 8월 1일(월)까지 지급 종료되며, 이 기간 동안 수령과 함께 12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한다.

김미옥 군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사업을 통해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생활에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며, 이번 선불카드는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해줄것"을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