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최훈식 장수군수, 민선8기 중점 군정 방향 및 비전 제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최훈식 장수군수, 민선8기 중점 군정 방향 및 비전 제시...

전주 지킴이 2022. 7. 4. 16:30
반응형

▲사진*장수군, 민선8기 첫 청원조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최훈식 장수군수가 4일 군민회관에서 첫 청원조회를 실시했다.

이날 최 군수는 전 직원이 참석한 청원조회에서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를 건설하기 위해서는 공직자 여러분들의 힘이 필요하다”며 “지역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공직자들이 먼저 적극행정, 자율‧행정을 실천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직원들이 적극행정을 펼치고 개인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정책을 마련해 혁신적인 공직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청원조회에서 최 군수는 민선8기 군정방향인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 장수’를 선정하게 된 이유에 대해 설명하며, “장수는 대한민국 변방이라는 불리는 전라북도 내에서도 변방인 지역”이라며 “군민들이 타 지역민들과 차별받는다고 느끼지 않도록 장수군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이 먼저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장수군이 미래 농업 중심, 부자 농촌으로 거듭나기 위한 농산물 안정기금 400억 조성, 농군사관학교 건립‧운영 등의 중점 과제에 대한 내실있는 대책도 주문했다.

군은 군수와 부군수의 신속한 소통 및 협조를 위해 군수실과 부군수실을 한 공간으로 정비했으며, 간부회의 시스템도 보고 형식이 아닌 토론 위주의 방법으로 새롭게 개선해 모든 부서가 협업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화합과 혁신”이라며 “장수군민이 자랑스러워하는 군민의 공직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공직자들이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