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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시, 찾아가는 복지 실천 위한 기초생활수급자 방문상담 완료...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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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기초생활수급자 일제 방문상담을 완료했다.
김제시에 따르면 기초생활보장수급자의 생활실태 변동사항과 복지욕구 파악, 지역사회 적응 등 종합적인 상담 조사를 19개 읍면동 사회복지공무원과 합동으로 지난 4월 24일부터 6월 말까지 3개월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담은 기초생활수급자 6,269세대 8,307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방문 및 전화 상담을 통해 복지대상자의 건강 및 주거환경 점검, 거주 여부, 가구구성원 변동사항, 공적자료 이외의 소득재산, 안전 및 복지욕구 파악 등 전반적인 생활실태에 대한 상담을 실시했다.
상담 기간 중 파악된 위기가구나 복지 욕구에 대해서는 맞춤형 서비스 및 긴급지원, 민간자원 등을 연계했으며,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라 대상자들의 심리적 고립감과 스트레스가 누적된 상태로 심리·정서적 회복 지원을 위한 상담에 중점을 두고 읍면동 사회복지사의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했다.
조희임 주민복지과장은 "이번 상담은 찾아가는 복지 실천으로 복지대상자에 대한 만족도는 높이고, 위기 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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