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남원시의회, 제9대 남원시의회 의정구호 선정!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남원시의회, 제9대 남원시의회 의정구호 선정!

전주 지킴이 2022. 7. 11. 16:30
반응형

▲사진*제9대 남원시의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새롭게 출범한 제9대 남원시의회가 의정구호를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로 확정 했다.

남원시의회(의장 전평기)는 의장·부의장을 선출하고 각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하여 원 구성을 마무리한 후,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의회’로 제9대 의회 의정구호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로 선정된 제9대 의회 의정구호는 시민 의견을 항상 경청하고,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이를 조례안 등 안건 발의, 예산안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 주요 의정활동의 원동력으로 삼아 시민들의 신뢰를 얻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시의회는 지난 6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시의회 전직원을 대상으로 제9대 의정구호를 공모했다. 이어 접수된 32건에 대해 사무국에서 1차로 후보안을 검토하고, 선정취지 등을 고려해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심사를 거쳐 지난 6일 최종 결정됐다. 

전평기 시의회 의장은 “제9대 의회 의원들 모두는 시민들의 신뢰 없이 의회가 설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고 있다”며, “시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이를 의정활동에 제대로 반영해야만 시민들의 신뢰가 쌓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집행부의 견제와 감시, 정책의 제안이라는 의회의 역할에도 충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