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라북도, 인공습지 조성 등 민간주도형 물관리 실천사업 추진...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라북도, 인공습지 조성 등 민간주도형 물관리 실천사업 추진...

전주 지킴이 2022. 8. 10. 22:55
반응형

▲사진*전라북도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라북도(도지사 김관영)가 기후위기 대응 물문화 실천 및 육성, 인공습지 조성 등을 위해 민간주도형 물관리 실천사업을 추진한다.

전라북도에 따르면 도민의 물환경 보전 의식을 높이고, 민간부분에서 실천 가능한 물문화 육성 및 환경의식 제고를 위해‘민간주도형 물관리 실천사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22년 5월 도내 비영리민간단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을 공고했고, 현장실사와 민간 전문가들의 사업계획서 심의, 보조금 심의를 통해 최종 3개 단체를 선정했다.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빗물저금통 등 소규모 빗물이용시설을 활용한 수경재배, 빗물정원 조성, 물순환 및 물관리 모니터링 등 기후위기에 대응한 민간차원의 물문화 실천사업, 섬진강을 주제로 한 사진·글짓기, 사생대회, 가족캠프 및 둘레길 걷기행사 등 물문화 육성사업이다.

또한 정읍 구절초 축제장에서 발생하는 비점오염을 저감하기 위한 추령천 수변 인공습지 조성 사업이다.

도는 주민 스스로 실천을 통해 물환경에 대한 개선욕구를 충족하고, 수질개선과 함께 물공동체 문화를 창조하는 것이 목적인 만큼, 사업 성과보다는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을 확대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사업을 추진하면서 민간단체 애로사항과 사업 적정성 등을 주기적으로 컨설팅하고, 물 관련 교육과 홍보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