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김제시, 추석 연휴 기간 '비상 진료대책상황실' 운영...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김제시, 추석 연휴 기간 '비상 진료대책상황실' 운영...

전주 지킴이 2022. 9. 7. 15:12
반응형

▲사진*김제시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김제시보건소(소장 송윤주)가 추석 연휴 기간 중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비상 진료 대책 상황실'을 운영한다.

시 보건소에 따르면 지역 응급의료기관으로 김제우석병원이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하며, 연휴 기간에 환자가 쉽게 의료기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 보건의료기관 및 문 여는 의료기관, 휴일 지킴이 약국을 일자별로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고 7일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차단과 신속대응을 위해 추석 연휴기간에도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며, 호흡기환자 진료센터 및 먹는치료제 담당 약국 운영으로 시민들의 의료기관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응급환자에 대한 상담과 진료 안내 등이 필요할 때는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119), 보건복지부 콜센터(국번없이129)와 김제시보건소(540-1317)로 문의하면 진료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 및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 및 ‘응급의료정보제공’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운영 일정을 검색할 수 있다.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심야 시간대에 해열 진통제, 감기약, 소화제, 파스 등은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신고된 24시간 운영 편의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관내 진료 가능한 의료기관·약국·안전상비의약품 판매처는 시 보건소 홈페이지(열린광장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연휴 기간에 의료기관이나 약국 방문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운영 여부 및 시간을 확인 후 이용해 줄것"을 당부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