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전주시재향군인회 향군여성회, 전국 최고령 경로당 '전주기령당'에서 봉사활동 전개...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전주시재향군인회 향군여성회, 전국 최고령 경로당 '전주기령당'에서 봉사활동 전개...

전주 지킴이 2022. 9. 15. 17:30
반응형

▲사진*전주시재향군인회 향군여성회, 사)천년의 소리 예술단과 나눔봉사활동 펼쳐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전주시재향군인회(회장 김용덕) 향군여성회(회장 김순자)가 15일 오전 서완산동에 위치한 기령당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전주기령당 유경각'에서 (사)천년의 소리 예술단(대표 정진기)의 기념공연(1시간)과 함께 준비한 점심식사(삼계탕 80인분)를 대접하는 훈훈한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로부터 사랑의 찬사를 받았다.
 
한편 봉사활동을 실시한 기령당(耆寜堂, 창건 424년)은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경로당으로 조선시대에는 전라관찰사, 전주부윤(현 전주시장)이 부임 후 가장 먼저 찾아 지역원로들로부터 덕담을 듣고 부임인사를 하였던 곳이다.

또한 멋쟁이 할아버지들만 다니고 동네사람 말고 전주에서 내로라하는 양반들만 오는 곳이라 이름이 나있는 역사적으로도 유서깊은 경로당이다.  
 
전주시재향군인회 관계자는 "이번 (사)천년의소리예술단과의 합동봉사를 통해 항상 시민과 함께하고 봉사하는 전주시재향군인회·여성회의 위상을 드높혔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