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순창군의회, 위기청소년 심리적 외상 지원조례안 의견청취 간담회...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순창군의회, 위기청소년 심리적 외상 지원조례안 의견청취 간담회...

전주 지킴이 2022. 10. 7. 21:34
반응형

▲사진*순창군의회 위기청소년 심리적 외상 지원조례안 의견 청취 간담회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순창군의회(의장 신정이)가 7일 순창군의회 위원회실에서 순창군 위기청소년 심리적 외상 지원 조례안에 대한 의견청취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순창군 아동 및 정신건강 담당 부서 관계자와 순창경찰서 여성청소년계장, 청소년 관련 기관 대표 등 8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청소년복지 지원법은 위기청소년을“가정 문제가 있거나 학업 수행 또는 사회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등 조화롭고 건강한 성장과 생활에 필요한 여건을 갖추지 못한 청소년”으로 정의하고 있다. 

순창교육지원청이 밝힌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순창군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및 청소년 자해 건수가 100건에 달해 정부 차원의 위기청소년 관리에 한계가 지적되어 왔다.

이에 김정숙 의원은 해당 조례안 발의를 준비하며 심리적 외상으로부터 고통받는 청소년의 보호 및 지원을 위한 근거규정을 마련하기 위해 현장 실태를 잘 아는 전문가들과의 대화를 추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간담회를 주관한 김정숙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을 통해 순창군 관내 아동·청소년이 고통없는 건강한 성장을 통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