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공식> 창업경영포럼 ESM소비자평가단 대상 소비자저널 보도자료

완주군, 무기질 비료가격안정 지원... 본문

보도자료 및 언론 소비자평가 기본정보

완주군, 무기질 비료가격안정 지원...

전주 지킴이 2022. 10. 14. 18:19
반응형

▲사진*완주군청사 전경

[전주시 소비자저널=최훈 기자] 완주군이 원자재 가격 급등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무기질 비료 가격 안정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완주군에 따르면 2022년 추가경정예산을 편성해 비료 가격안정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군은 약 5198톤에 24억1300만원을 지원할 예정으로 보전비용은 국비, 지방비, 농협부담액으로 농가는 20%만 자부담 하면 된다. 

농업인은 별도의 신청 없이 평소 이용하는 농협을 통해 오는 12월 10일까지 가격상승분의 80%를 사전 차감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농지에서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업인으로 비료 과다 사용에 따른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농가별 지원물량은 최근 3년간 구입한 무기질비료 평균 구매량의 95% 이내로 제한된다.  

또한 최근 3년간 지역농협에서 비료 구매내역이 없는 신규 농업인이나 지난해보다 재배면적이 증가한 농업인은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 등 증빙자료를 지역농협에 제출하면 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비료, 농약 등 농자재 가격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농가 경영안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만, 수질 및 토양환경 보전을 위해 적정량의 비료를 사용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반응형